아미코스메틱, 여드름 완화 화장품 개발
천연 유래 성분과 인체 적용 시험
김영수 객원기자   |   2020-05-20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여드름 및 지루성 피부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유래 성분 및 인체 적용 시험을 기반으로 한 클렌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개발 중인 클렌저에는 제주 동부지역 현무암층 밑에 존재하며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제주 용암해수를 활용해 재배한 병풀, 작약 추출물을 핵심 소재로 반영했다. 이들 추출물에는 병풀에 함유된 효능 성분인 아시아티코사이드(asiatociside), 마데카소사이드(madecassoside), 작약에 함유된 효능 성분인 패오닌플로린(Paeoniflorin) 등이 일반 담수 재배 작물 대비 다량 함유돼 있으며 이러한 성분은 항균, 피부질환 개선 등의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코스메틱은 개발 중인 클렌저가 여드름 및 지루성 피부염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제품 개발에는 아미코스메틱스의 특허기술을 적용했다. ‘용암해수로 활용하여 재배한 작물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트러블 개선용 조성물(10-2019-0106737)’, ‘탈염 미네랄 용암해수로 재배한 작약 추출물을 포함하는 항균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10-2019-0162589)’ 등의 특허기술이 포함돼 있으며 아미코스메틱은 여드름 및 항염 관련 특허 출원 및 등록만 37건일 정도로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용도 제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개발 중인 여드름 완화 기능성 클렌저는 주요 성분이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안전하며 저자극으로 순하고 부드러운 pH 5.5 약산성 제품이다. 여기에 살리실산(salicylic acid)과 같은 여드름 기능성 고시성분이 아닌 아미코스메틱만의 천연 성분을 이용한 여드름완화 기능성 개발 성분을 탑재했다. 현재는 여드름 완화 기능성 원료 안전성 평가 및 여드름 완화 기능성 임상을 통한 그 기능성을 확인해 식약처에 인증 신청을 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이러한 새로운 제품 개발 외에도 기존 여드름 관련 제품 라인의 임상 시험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자료를 보여주고 있다. BRTC 센텔라 시카 라인은 4주간의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진정, 붉은 기 완화, 수분 장벽 강화, 피부 표면 개선을 확인했다. 에센허브 티트리 라인도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를 받았으며 티트리 라인 제품 중 하나인 아크네 데일리 워시는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 허가 및 유해균 99% 제거 효과를 확인함으로써 항균 효능을 인정받았다.


김영수 객원기자 kys@yutongdaily.com

 

포토뉴스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